안녕하세요 2020년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저희 회사에서 스케쥴 관리를 오랫동안 종이를 벽에 붙이고 일일이 기입하고, 확인하고, 수정하고 했었는데. 직원들의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제가 만들었던 엑셀 파일이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많은 고민을 하고 만들었는데, 사용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실 지 모르겠네요^^
2020 엑셀 근무표 특징
1. 자동으로 연차, 특휴 사용일자를 자동 계수한다.
2. 반차를 전반, 후반으로 구분하여 사용하면 0.5일씩 자동 계수합니다.
3. 한해동안 직원들의 연차, 휴가가 얼마나 남았는지 통합 She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지나간 날은 음영이 어두워지고, 당일은 노랑색으로 표시되어, 스케줄 확인이 편리합니다.
** 일단 다운 받으신 스케줄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하시고, 링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공유하도록 설정하시고 링크를 카톡으로 공유하시면 모든 직원이 간단하게 자신과 동료들의 스케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온라인 공유하는 방법.
(* 작업은 익스플로러 말고 크롬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https://www.google.com/intl/ko_ALL/drive/ <-- 구글 드리이브 주소
1. 구글 드라이브에서 엑셀 파일을 열면, 상단에 Google 스프레드시트(으)로 열기라고 나오는 데, 이것을 클릭하셔서 나오는 링크를 공유하시는것이 스마트폰에서 볼 때 더 펼리합니다.
<-- 클릭
2. 오른쪽 상단에 <--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화면 중앙에 공유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3. 링크를 사진 사용자가 스케줄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하고 싶으시면 아래와 같이 옵션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 관리자가 직접 스케줄을 수정하시려면 다른 사용자는 불 수만 있도록 설정하시면 되구요. 저희 사무실은 각자가 스케줄 변경이 있으면 카톡에 공지하고 스케줄을 스스로 변경하도록 하고 있는데, 몇년동안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