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정복/영어 자료

엑셀로 단어장과 테스트를 한번에~ ( 대박 자료 제공)

by 나중된자 2019. 12. 11.

영어 단어 테스트기.xlsm

 

 

 

 요즘 영어 MP3를 들으면서 한문장 한문장 반복 따라하기 하면서 영어문장을 TEXT가 아니라 소리로 머리속에 넣어보려고 공부중입니다. (실력은 초급->중급)

 

 영어 MP3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입이트이는 영어 MP3로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하는 앱은 유료 구매로 사용중인 WorkAudioBook 을 사용합니다.

 

 

입트영 MP3 무료 다운 받는 곳  http://www.bookdonga.com/dataroom/extradataList.donga?searchOpt=lang

 

 

 

영입따(영어 입으로 따라하기)를 하다면 모르는 단어, 모르는 표현이 나오는데, 그럴때는 본문을 찾아보면서 모르는 단어나 표현을 그냥 넘어가면 다음에 다시 나오면 또 모르는 표현이 되기 때문에 단어와 숙어를 엑셀로 정리해서 관리해야 합니다.

 

 

 

 입트영 본문 제공하는 블로그 ^^ https://gonzi.tistory.com/category/Study/English 

 

 

제가 사용하는 단어장을 소개하자면 아래 그림 처럼 No. 는 단어의 개수를 뜻하구요.  Rank 는 단어를 입력한 날을 구분하는 거에요 첫날은 '1'로  둘째날은 '2'로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어 & 표현을 따로 입력하시고, 뜻과 예제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아래 Test 시트에서 마법이 일어납니다. 왼쪽 상단의 하트를 누르시면 단어장에 추가했던 단어들 가운데 10개가 랜덤으로 나옵니다. 단어 뜻은 오른쪽 검은 색으로 마킹되어있어서 최대한 예문으로 단어나 숙어 뜻을 맞춰가시면, 단어장과 단어장 공부를 꾸준히 해

나갈 수 있습니다.

 

 

* 자료가 맘에 드셨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댓글과 광고 한번씩 눌러주세요~~ㅎ 혹시 질문이나 개선사항 요청하시면 반영해 드리겠습니다.ㅎ 입이트이고 귀가 트일때까지 영어공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