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어먹기/유용한 노하우

비디오 스크라이브로 교회 광고 만들기

by 나중된자 2019. 2. 27.



교회 광고의 신선함이 필요했습니다. 

많은 교회들이 PPT로 광고를 스크린에 띄우고 안내해주고 있는데, 이것은 오랫동안 해오던 방식이지요.


가끔씩 영상제작을 해서 광고를 하는 경우, 학생들의 반응은 좋지만 제작과정이 길고 피곤합니다.


그래서 요즘 유튜브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비디오 스크라이브 영상 작업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제작과정이 PPT 작성보다는 길게 걸리지만 영상편집에 비해 매우 빠르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스 북에서 Doodly를 특가로 구매해서 잠간 사용해 봤는데, 

한글 완벽 지원쉬운 제작 방법이 충분히 만족스러웠지만, 

비디오 스크라이브의 결과물과 비교했을 때, 

비디오스크라이브의 것이 더 역동적이고 보기 좋았습니다. 




작업방법을 간단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 원고 작성 ] 먼저 원고를 작성해야 한다. ( 

   ▶ 요령 : 광고를 받고 그 아래에 간단한 멘트를 메모장에 간단히 작성했습니다.

2) [ 원고 녹음 ] 녹음기로 원고를 그대로 읽어줍니다. 

   ▶ 요령 : 원고를 읽다가 틀려도 상관 없습니다. 녹음된 음성 파일은 프리미어나 다른 편집프로그램으로 적절히 잘라내고 붙이면 됩니다. 녹음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일 필요까지는 없어보입니다. 

   ▶ TIP: 녹음할 때 바람소리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 녹음파일 업로드 ] 녹음 파일을 비디오스크라이브에 업로드 합니다. 

4) [ 영상 연출 ] 녹음된 내용을 들으면서 이미지를 적절히 배치하면 됩니다. 

   ▶ 요령 : 비디오 스크라이브의 최대단점인 한글지원 안됨을 극복하고자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자막을 캡쳐해서 준비해 둔 다음에 불러와 사용해 봤습니다. 광고가 아무리 많아도 10개 미만인 것을 가만하면 그렇게 부담되는 작업은 아니였습니다. 

5) [ 음악 작업 & 기타 작업 ] : 비디오 스크라이브 프로그램 안에서 배경음악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어 같은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다면 별도로 인트로와 연결하는 작업이나 배경음악 작업 및 기타자막작업등을 별도로 해 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 작업 소감 ]  

  비디오 스크라이브 영상 광고를 통해 아이들에게 광고시간을 흥미로운 시간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작업자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공을 드린다면 매 주 훌륭한 광고가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아무리 새롭고 좋은 방법이라고 해도 계속 반복된다면 광고의 효과가 반감되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통해 광고가 아이들에게 기다려지는 시간이 되도록 만들면 좋겠습니다. 


 [ 강좌 추천 ] 비디오 스크라이브는 강좌가 유튜브에 여럿 개설되어 있는데 '홍소장'이라는 분의 강의가 가장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 아래 이미지 클릭 후 사이트 연결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