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어먹기/유용한 노하우

Doodly로 교회 광고 만들기 (사용후기)

by 나중된자 2019. 2. 11.

유투브 책그림 제작자가 사용하는 VideoScribe 프로그램이 유명하다. 매달 사용료를 지급하면서라도 사용해 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프로그램이지만 자체적으로 한글입력이 안되는 치명적 이유로 ( 포토샵에서 한글을 이미지로 만들어서 사용해야 함. ) 유사한 Doodly 프로그램을 일단 구입해 한달 사용해 보았다.



페이스북에서 Doodly Standard Membership Lifetime warranty로 $67로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다. 다.  Doodly의 매력은 아래와 같다. 

1) 한글입력의 경우 내가 가지고 있는 폰트 파일을 import 시키면 어느 것이라도 사용가능했다. 

2) 프로그램안에서 다양한 이미지를 제공받아 검색해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고, 외부 이미지도 쉽게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 

3) 영상 제작 시간이 상당히 단축된다. 

4) 유일한 단점은 가격인데, 기본 이미지가 적은 이유로 Enterprise Membership 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97 추가 결제가 필요했다는 사실이다. 


( Doodly로 만들어본 교회 광고 )


 청소년부 교회광고 만들어 보니 제작시간도 빠르고 학생들도 ( 처음이라 ) 흥미롭게 바라봐줬다. 그런데 아무래도 가격이 부담이 된다. 17만원 정도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일주일에 한번씩 사용하려고 구입하는 건 아무래도 무리인듯 싶다. 

그래서 무료 Doodly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무료 프로그램이 있다. EasySketchPro3.0. 사용법이 Doodly과 80%흡사하다. Doodly 같이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는 아니지만 작은 불편함을 감수하면 Doodly와 비슷한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하고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