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책그림 제작자가 사용하는 VideoScribe 프로그램이 유명하다. 매달 사용료를 지급하면서라도 사용해 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프로그램이지만 자체적으로 한글입력이 안되는 치명적 이유로 ( 포토샵에서 한글을 이미지로 만들어서 사용해야 함. ) 유사한 Doodly 프로그램을 일단 구입해 한달 사용해 보았다.
페이스북에서 Doodly Standard Membership Lifetime warranty로 $67로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다. 다. Doodly의 매력은 아래와 같다.
1) 한글입력의 경우 내가 가지고 있는 폰트 파일을 import 시키면 어느 것이라도 사용가능했다.
2) 프로그램안에서 다양한 이미지를 제공받아 검색해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고, 외부 이미지도 쉽게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
3) 영상 제작 시간이 상당히 단축된다.
4) 유일한 단점은 가격인데, 기본 이미지가 적은 이유로 Enterprise Membership 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97 추가 결제가 필요했다는 사실이다.
( Doodly로 만들어본 교회 광고 )
청소년부 교회광고 만들어 보니 제작시간도 빠르고 학생들도 ( 처음이라 ) 흥미롭게 바라봐줬다. 그런데 아무래도 가격이 부담이 된다. 17만원 정도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일주일에 한번씩 사용하려고 구입하는 건 아무래도 무리인듯 싶다.
그래서 무료 Doodly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무료 프로그램이 있다. EasySketchPro3.0. 사용법이 Doodly과 80%흡사하다. Doodly 같이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는 아니지만 작은 불편함을 감수하면 Doodly와 비슷한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하고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