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그림을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그리는 것은 좋아한다. 그래서 삼성 노트패드도 구입했었다. . PENUP, ArtCanvas, AutodeskSketchBOOK등을 사용해 봤지만 나같은 초보들에게는 종이에 그림을 그려내야 하는 하는 것과 똑같은 수고를 해야해서 솔찍히 접근하기 어려웠다.
3일전 우연이 발견하고 / 설치하고 / 구매까지 하게 된 앱이 있으니 그이름 HandWrite Pro이
다. 무료 버전으로는 쓸만한 펜을 사용할 수 업었다. 쉬운 그림 그리기를 도전해 보려면 5600원 정도 투자를 추천한다.
단점1. 인터페이스가 약간 불친절하다. 지우개나 다른 매뉴를 사이드 바로 펼쳐놓고 작업하고 싶은데, 그게 안된다.
단점 2. 레이어 기능이 있어 그림그리기 좋다. 하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레이어도 사이드 바로 끌어놓고 한번에 여러 레이어를 확인하면서 그림그리기를 하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다.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유료 앱
장점1. 꽤 괜찮은 그림을 빠른 시간안에 그려낼 수 있다는 것이다.
장점2. 파일을 저장할 때 png 형식으로 저장 가능하여 영상 편집할 때 내가 만든 그림들을 바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정점3. Google Drive로 파일을 공유한다. 예를 들어 핸드폰에서 대충 그림 그림을 패드에서 계속 이어서 그릴 수 있음. 은근 편리하다.
3일동안 그린 나의 그림들이다.^^; 앱의 불편함에 익숙해 질 수록 좋은 그림이 나오는 것 같다. 4살 딸과 함께 이야기를 하면서 그려달라는 것들을 금방금방 그려낼 수 있는 것도 재밋다.
|
|
"4살 딸과 함께" ( 원본 사진을 깔고 그 위에 레이어를 추가해서 그린 그림 )
밑그림 레이어 위에 채색 레이어를 놓고 채색 레이어의 투명도를 엺게 조정하면 수채화 같은 느낌이 난다.
장인 장모님^^
아래는 HandWrite Pro 앱 사용 유튜브다. (이전버전 앱 사용 설명이라 인터페이스가 살짝 다름 ) 보시면 알겠지만 직관적이고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