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캠프 MWR 과 협의 절차]
동두천 캠프에서는 고객 방에 방문하여 건물 장애 의심 시,
모뎀의 레벨 값을 우선 체크 레벨 값이 안 좋은 경우, 케이블 아울렛 단자의 상태를 확인(필요하면 JJ를 교환합니다.), 스필리터와 필터를 제거하고 레벨값을 재측정을 합니다. (양호 레벨값 기준 +-10 dBmv )
계속해서 방에 레벨값이 안 좋은 경우,
사무실에 cmts에 접속하여 현재 cmts에 접속되어 있는 모뎀의 상태를 아래의 절차로 재 점검합니다.
1. scm 0000.0000.0000 phy 명령어를 실행하여 cmts에서도 실제 레벨값이 정상 기준치와 같은지 조사합니다.
2. 캠프 헤드엔드 내에 있는 cmts와 고객 모뎀까지의 ping test를 합니다. 예) ping 0.0.0.0 repeat 1000
아래 success rete 값이 양호한지 점검합니다.
3. cmts와 고객 모뎀간의 ping값이 좋지 않을 경우, 해당 고객 모뎀이 붙어 있는 cmts
의 같은 port단의 모뎀들도 동일하게 ping 테스트를 합니다. (고객 하나의 문제인지, 포트 전체의 문제인지를 점검합니다.)
4. 고객 장애가 포트 전체의 문제이면 CMTS 관리자와 통화하여 CMTS의 문제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5. CMTS에게 CMTS의 문제가 아니라고 판명이 나면 건물 장애로 판단해서 MWR에 장애 요청을 하게 됩니다.
6. 문제가 해결되면 CMTS에 해당 고객 모뎀과 같은 포트에 물려있는 모뎀들의 PING 테스트를 재차 확인하여 하여 장애완료처리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