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13

비디오 스크라이브로 교회 광고 만들기 교회 광고의 신선함이 필요했습니다. 많은 교회들이 PPT로 광고를 스크린에 띄우고 안내해주고 있는데, 이것은 오랫동안 해오던 방식이지요. 가끔씩 영상제작을 해서 광고를 하는 경우, 학생들의 반응은 좋지만 제작과정이 길고 피곤합니다. 그래서 요즘 유튜브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비디오 스크라이브 영상 작업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제작과정이 PPT 작성보다는 길게 걸리지만 영상편집에 비해 매우 빠르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스 북에서 Doodly를 특가로 구매해서 잠간 사용해 봤는데, 한글 완벽 지원과 쉬운 제작 방법이 충분히 만족스러웠지만, 비디오 스크라이브의 결과물과 비교했을 때, 비디오스크라이브의 것이 더 역동적이고 보기 좋았습니다. 작업방법을 간단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 원고 .. 2019. 2. 27.
유튜브 아이들 절대 혼자 보게 하지 마세요!! 절대로 아이들 혼자 유튜브 보게 하면 안됩니다!! 저희 집에는 8살, 4살 아이들이 있습니다. 텔레비젼이 없이 키웠기 때문에, 무언가를 보고 싶어하면 유튜브를 보여주었습니다. 요즘 아이들을 대상으로한 유튜브 방송들이 너무 다양하고 재미있어서 둘째 아이는 그것을 보면서 한번도 가르쳐주지 않은 영어 동요도 부르는 걸 보면서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또 아이들 채널만 계속보면 관련 영상들이 비슷한 영상들이 나오기 때문에 유해한 성인용 방송들이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어느날 아이들과 함께 유튜브를 같이 보자고 패드를 가져왔습니다. 아이들이 보던 영상은 외국 영상이였습니다. 영상속의 주인공은 익살스럽게 풍선에 물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계속 영상을 보는데, 영상속의 주인공은 식칼을 들.. 2019. 2. 26.
VOA 필수 영단어 1500 PDF (엑셀자료포함) 인터넷에 공유되고 있는 VOA 필수 암기 영단어장 입니다. 자료를 다 암기하겠다는 각오로 접근하지 마시고, 한번 쭉 훝어서 모르는 단어만 따로 정리해서 암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VOA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고 관심있으신 기사를 쭉 낭독해 보세요. 음원과 영상이 제공되니까 꼭 원어민 소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OA 뉴스자료가 1500 기본단어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서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계속 반복적으로 학습하셔서 영어식 영어가 익숙해 지도록 훈련해야 합니다. ▼ https://www.voanews.com/ 2019. 2. 19.
까이유 영어 대본 pdf 영어 공부! 의욕이 충만하면 CNN 뉴스나 뉴욕타임즈같은 어려운 영어 공부를 해내겠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이 말문을 터야 하는 초보라면 쉬운 TEXT를 여러번 반복해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어 공부 초급자에게 항상 최고로 추천받는 자료가 카이유 대본입니다. 영어의 기본을 다지는 데 있어서 어린이 자료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카이유는 아이들이 보는 영상이기 때문에 영어대본을 만들 때 영어의 핵심적이고 중요한 표현들로 만들기 때문에 / 대본 전체가 버릴 것이 없는 필독자료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낭독을 통해서 원어민과 같은 느낌으로 읽을 수 있도록 반복해서 들으시고 명확히 모르는 단어는 꼭 따로 정리해서 암기하시기 바랍니다.^^PRACTICE MAKES PERFECT 영어 컨텐츠가 나에게 .. 2019. 2. 19.
TV 없는 육아! 할 수 있습니다. 육아를 위해 TV를 없애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에게 TV를 없애야 하는 의미 의미를 자신있게 설명해 주려고 합니다.^^ 나를 살리고, 아이를 살리는 TV 없는 육아! 화이팅! 첫째를 낳고 얼마 않되었을 때였다. 어느날 텔레비전을 보다가 문득 TV 보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Trun Off the TV, Turn On Your Life TV를 치우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영상을 찾아 보면서 용기를 내서 TV를 치웠다. 그러고서 바로 부작용이 생겼는데, 하나는 집에서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었고,둘째는 밖에 나가서 TV만 보면 넋을 잃는다는 점이였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았다.뉴스는 AI스피커로 들었고,적적한 분위기기는 클래식이나찬양곡, 동요, 동화듣기로 극복했다.. 사실 TV가 없는 환경에 적응하는.. 2019. 2. 14.
WorkAudioBook 으로 입트영 mp3 자막 직접 만들기 입트영 교재는 매달 사기에 부담스럽지만 mp3는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원어민 mp3파일을 받아 볼 수 있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입트영 mp3 다운로드 받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mp3를 들으면서 받아쓰기를 해봤지만 입트영의 본문 수준이 EasyEnglish 수준이 아니라서 모르는 단어, 숙어표현들도 많고, 아는 단어, 아는 표현이라고 해도 잘 들리지 않아 못 받았는 부분들이 꽤 많았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mp3의 본문 text를 구해야 하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text를 포스팅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다. mp3와 text가 있을 때 우리는 WorkAudioBook 프로그램을 이용해 음성과 스크립트를 동시에 보고 들어면서 학습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을 아래 영상으로 정리해 봤다. 2019. 2. 14.
거북이 키우기 난 무언가를 기르겠다는 상상도 해본 적이 없다. 마트에서 아이들과 물고기를 보다가 아들이 거북이를 길러보겠다고 했다. 거북이.. ? 내가 잠시 주저하는 모습에 그렁그렁해진 아들의 두눈을 보면서 마음이 약해졌다. "그럼 약속 하나 하자 이 거북이는 이제 네 동생이니까 네가 밥도 주고 물도 갈아줘야 해 알았지?""네!"그리고 그 약속은 그날 반나절만 지켜졌다. 집안에 3만원짜리 거북이를 돌아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나밖에.. 가끔씩 거북이를 처다보면 나와 눈이 마주칠 때가 있다. '정말 날 보고 있었던 걸까?'내가 이쪽으로 가면 이쪽을 쳐다보고 저쪽으로 가면 저쪽을 쳐다본다. '날 보고 있었구나..''언제부터 날 보고 있었니?'거북이게 마른 새우를 줘보니 잘 받아 먹었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니, 가족들.. 2019. 2. 13.
English Grammar in Use pdf 영어 잘하는 사람들에게 영어공부 어떻게 하냐고 하면 English Grammar in Use로 공부하기를 추천받는다. 내용은 즉슨 여기서 문법 공부하려고 하지 말고 책에 있는 지문들을 달달 외울 정도로 1년정도 낭독하라는 얘기다. 일단 초급에서 기초를 다지려면 낭독을 통해 기본적인 단어들을 정확히 발음하면서 읽을 수 있어야 한다. English Grammar in Use의 예제들은 대부분의 영어 강사들이 좋은 예제로 평가한다. 영어 낭독! English Grammar in Use 로 한번 시작해 보면 어떨가? Cambridge - English Grammar in Use (Advanced) (2005) Cambridge - English Grammar in Use (Essential) (3rd Ed) (.. 2019. 2. 12.
윈10 C 드라이브 용량 확보하기 ( SSD 넉넉하게 사용하기 ) SSD를 C:\로 사용하면서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용량부족 문제를 만나게 된다. 물런 돈을 주고 용량이 큰 SSD를 구입하면 쉬운일이지만 돈이 많치 않은 관계로 아래와 같이 간단한 수고를 해보자. 윈도우 C: 드라이브 용량 늘리는 3가지 방법1. 용량 많은 폴더에서 불필요한 파일 지우기2. C 드라이브 '다운로드' 폴더 경로 바꾸기3.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경로 바꾸기4. '내문서'폴더 경로 바꾸기 1. 용량 많은 폴더에서 불필요한 파일 지우기일단 폴더의 용량을 살펴봐야 한다. 하지만 불행이도 윈도우 탐색기는 폴더의 용량을 한번에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일일이 노가다를 해야 하는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용량 많이 불필요한 폴더들을 삭제한다. 윈10 폴더의 용량 보는 유틸리티 [Folder .. 2019. 2. 12.
EasySketchPro3.0 사용법. Doodly 유료프로그램과 80%유사한 EasySketchPro 3.0의 간단한 사용법입니다. EasySketchPro 3.0의 가장 강력한 장점은 Free라는 것입니다. 우선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부터 해봅시다.1. https://animated.hotvideoservices.com/ 2.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왼쪽에 아저씨 얼굴 보이시죠? 우리는 오른쪽 화면 두번째 제품을 클릭해서 설치합니다. 3. 프로그램의 실행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지 사용설명을 따로 드리지 않아도 하나씩 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EsaySketchPro3.0 간단한 사용법1. 개체선택방법 : 글씨를 쓰거나, Image에서 그림을 불러와서 개체의 위치나 크기를 변경하거나, 좀 더 세부적인 옵션을 주려면 '더블클릭' 해서 사.. 2019. 2. 11.
Doodly로 교회 광고 만들기 (사용후기) 유투브 책그림 제작자가 사용하는 VideoScribe 프로그램이 유명하다. 매달 사용료를 지급하면서라도 사용해 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프로그램이지만 자체적으로 한글입력이 안되는 치명적 이유로 ( 포토샵에서 한글을 이미지로 만들어서 사용해야 함. ) 유사한 Doodly 프로그램을 일단 구입해 한달 사용해 보았다. 페이스북에서 Doodly Standard Membership Lifetime warranty로 $67로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다. 다. Doodly의 매력은 아래와 같다. 1) 한글입력의 경우 내가 가지고 있는 폰트 파일을 import 시키면 어느 것이라도 사용가능했다. 2) 프로그램안에서 다양한 이미지를 제공받아 검색해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고, 외부 이미지도 쉽게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 2019. 2. 11.
크롬 원격 데스크톱 간단 사용법 ( 짜증나는 팁뷰어 대신 ) 회사 컴퓨터에 간간이 접속할 때 사용했던 Teamviewer 팀뷰어였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팀뷰어가 나를 의심하기 시작했고, 몇번의 소명 메일을 보냈는데도 소용이 없었다.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보다가 만난 것이 크롬 원격 데스크톱이였다. 일단 설치 후 빠른 원격 접속에서 후한 점수를 미리 줄 수 있었다. 또 한가지는 듀얼모니터 환경을 한번에 보여줘서 모니터를 따로 따로 봐야했던 팀뷰어보다 가독성이 좋았다. 그 다음은 조작 방법은 팀뷰어에 익숙했던터라 처음에 크롬 원격 환경이 불편하게 느껴졌지만 간단한 조작법을 알면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Chrome 원격 테스크톱 조작법 ( on 스마트폰 ) 키보드 사용 : 화면 중앙에서 세 손가락을 위에서 아래로 슬쩍~ 쓸어내리듯이 터치하면 키보드 버튼.. 2019. 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