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6

영어 낭독을 돕는 강력한 앱 추천 "HinTong 리딩" 초보자에게는 낭독이 우선 중요하다. 낭독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우선 단어의 정확한 발음을 알아야 하고, 둘째는 원어민이 단어들을 어떻게 연결해서 발음하는지를 인지하고 그대로 발음할 수 있어야 한다. 그동안 영어 받아쓰기가 좋다고 하면 받아쓰기를 하고, 미드가 좋다고 하면 미드를 봤었다. 그런데 시간을 투자한 것에 비해서 영어가 전혀 늘지 않았다. 요즘은 내 실력이 초보임을 인정하고 새벽에 일어나 1시간 정도 영어 낭독을 한다. 짧게 짧게 녹음을 하고 들어본다. 좋은 문장이나 문단은 반복적으로 읽어서 끊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도록 한다. 'HinTong' 리딩앱은 '영단어 힌트를 통째'로 알려준다는 앱으로 굉장히 획기적이다. '힌통껴기' 모드안에서는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발음도 알려준다. 이 .. 2019. 1. 30.
그림 쉽고 재밋게 그리는 앱 추천 'HandWrite Pro' 난 그림을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그리는 것은 좋아한다. 그래서 삼성 노트패드도 구입했었다. . PENUP, ArtCanvas, AutodeskSketchBOOK등을 사용해 봤지만 나같은 초보들에게는 종이에 그림을 그려내야 하는 하는 것과 똑같은 수고를 해야해서 솔찍히 접근하기 어려웠다. 3일전 우연이 발견하고 / 설치하고 / 구매까지 하게 된 앱이 있으니 그이름 HandWrite Pro이다. 무료 버전으로는 쓸만한 펜을 사용할 수 업었다. 쉬운 그림 그리기를 도전해 보려면 5600원 정도 투자를 추천한다. 단점1. 인터페이스가 약간 불친절하다. 지우개나 다른 매뉴를 사이드 바로 펼쳐놓고 작업하고 싶은데, 그게 안된다. 단점 2. 레이어 기능이 있어 그림그리기 좋다. 하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레이어도 사이.. 2019. 1. 30.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500문장 ( 엑셀 A4 인쇄용 ) 영어 공부 방법 중 '암기'라는 방법은 도무지 인기가 없다. 하지만 많은 강사들이 영어 초보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암기'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영어 입문을 위해 암기의 인고의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무엇을 외울 것인가? 일단 핵심 500문장을 달달달달 외워야 한다. (인쇄용) 원어민 음성파일도 듣고 싶어 하는 많은 사람들의 그 고민을 해결해 주는 '앱' 있으니 '반드시 알아야 할 기분 500문장'이라는 앱이다. 이 앱을 설치하면 매일 25개의 문장을 암기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원어민의 음성도 들을 수 있다. 외국에서 영어 강사로 종사하셨던 분의 이야기를 빌려오자면 보통 유료 회원들에게는 자기가 하고 싶은 말 500문장을 한글로 적어오라고 말하고 그것을 영작해줘서 외우게 한다고 했다. 그.. 2019. 1. 29.
미드 프랜즈 한영번역 자료 직접편집 (시즌1 첫방송 ) 프랜즈 자료들 중에 한영번역본 편집이 아래 처럼 보기에 좋치 않아서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인터넷 자료를 카피&페이스트만 했는데도 시간 꽤 걸리네요. 일단은 시즌1의 첫편을 만들어 봤구요. 이거 공부 마치면 두번째편으로 만드러봐야겠어요. 인쇄하시면 아래와 같이 인쇄하여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2019. 1. 18.
mp3tag로 mp3 파일명을 일괄 바꾸는 방법 많은 양의 mp3 파일의 이름을 한꺼번에 편집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아래의 순번으로 진행해서 파일명을 수정하면 된다. 2019. 1. 16.
미세먼지 과거에는 괜찮았을까? 새벽에 핸드폰에서 알람이 울린다. 몇일전 깔았던 미세먼지 앱에서 울리는 알람이였다. 미세먼지 '최악'과 함께 '절대 외출하지 마시오'라고 경고문구가 떳다. 아침에 엄마는 아들 유치원 등원을 시켜야하나를 고민했다. 베란다 창문 너머로 올려다본 하늘이 어둑어둑 갑갑해 보였다. '새벽'하면 상쾌한 '새벽공기', '건강한 하루'를 연상했었는데, 요즘은 '새벽'은 절대 나가면 안되는 시간이 되어 버렸다. '새벽기도','새벽운동','새벽산책'등은 건강을 담보로 해야 하는 일이 되어버렸다. 미세먼지라는 말이 내 머릿속에 없었을 때는 새벽은 항상 좋은 시간이였다. 하지만 언론에서 전문가라는 사람들에게 연일 미세먼지가 유해하다는 말을 듣고 또 스마트폰으로 그 수치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시작하면서 부터는 인생에 걱정이 .. 2019. 1. 14.